부여훈
Büyük Hun İmparatorluğu(대훈 제국)
https://www.tarihiolaylar.com/tarihi-olaylar/buyuk-hun-imparatorlugu-823 에서 발췌함(터키역사)
기원전 220년에 역사 기록에 따르면 대훈 제국 또는 아시아 훈 제국으로 알려진 터키 국가입니다. 터키 문자 국가는 터키 부족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전통과 군대 및 국가 관리로서 터키 문자를 계속했습니다. 대훈 제국은 유럽 에서 로마 제국 의 국경까지 퍼졌습니다 .
중국어로 Hiung-nu(흉노)라고 불리는 국가는 BC 318년 중국과의 북부 찬스 전쟁 이후에 서명된 조약의 텍스트에서 이 용어를 사용합니다. 훈족으로 알려진 훙누는 중국 북서부의 몽골 지역에 사는 원주민의 이름입니다. 그레이트 훈족의 최초의 황제는 테오만(Teoman)입니다. 훈족을 전 세계에 소개한 가장 중요한 통치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위대한 사령관이자 통치자였던 메테입니다. 만리장성의 축조 를 보아도 기원전 214년에 중국인들이 훈족의 공격을 막기 위해 만리장성 을 축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앞서 언급한 벽은 오늘날 세계 불가사의 목록에서 그 자리를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훈 국가로 알려진 훈 제국은 기원전 220년에 테오만(Teoman)에 의해 세워졌다고 주장됩니다. 침략과 전쟁을 거친 천년 문화는 수시로 화재와 공격에 노출되어 역사 기록이 오늘날에 도달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한멧
훈 국가를 건국 이래 존경받고 지리학적 지도자로 만든 것은 메테 황제였습니다. 메테는 실크로드의 지배를 위해 중국으로 진군했고 기원전 200년에 중국군을 물리치고 이 국가를 조공으로 묶었습니다. 그 후 기원전 187년 배등 원정에서 가오티가 이끄는 청나라 군대를 10만 명으로 무찔렀다. 중국 제국군은 어떤 문헌에서는 20만, 어떤 문헌에서는 30만이라고 한다. 메테 시대부터 훈족은 시베리아, 중국해, 일본해, 카스피해 사이의 모든 땅을 지배했습니다. Mete는 중국과의 관계를 멀리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훈족이 중국 사회에 혼입하여 동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중국의 지배를 받지 않고 계속되는 훈족의 확장은 중국 내부의 혼란이다. 실제로 훈국은 중국에 대한 공격의 결과로 오왕국의 붕괴를 초래했습니다. 중국의 이들 왕국 중 주나라는 훈족의 공격으로 멸망했지만, 훈족과 협력한 제왕조가 국가의 영도에 올랐다. 그러나 얼마 후 이 왕조는 멸망하고 지역에서 훈족의 지배가 점차 강화되었습니다.
그것은 훈족, 몽골족, 투르크족, 퉁구스족과 같은 중앙아시아 부족들로부터 큰 제국이 되었으며, 여기에는 많은 부족의 요소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들 부족보다 더 지배적인 터키 부족의 군사적, 사회적 문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국 전체를 지배했습니다. 국가명인 훈(Hun)은 사람, 사람, 사람을 의미한다. 훈족은 일반적으로 대초원 생활에 따라 사냥을 했으며 부분적이긴 하지만 축산업과 농업에 종사했습니다. 전사적 성격을 발전시킨 훈족은 소를 기르지 않았다. 그들은 양 떼를 잘 돌보고 말을 잘 키웠습니다. 훈족에서는 용감한 말을 가장 가까운 동료로 여겼습니다. 훈족은 터키 부족의 조상으로 간주됩니다.
훈족은 투르크족이 세운 최초의 제국이다. 끊임없이 움직이고 유목민이었던 훈족은 이러한 생활 방식으로 인해 주변 지역에서 끊임없는 습격을 조직하고 국가의 경계를 확장했습니다.
훈족의 가장 용감한 통치자로 알려진 메테는 국외로 추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대군을 이끌고 고국으로 돌아와 아버지 테오만을 죽였습니다. Mete가 집권했을 때 그는 먼저 동부 부족으로 눈을 돌려 동부 부족을 모두 물리 쳤고 국가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서쪽 땅도 점령한 메테는 만리장성까지 지속되었다. Mete는 나라를 사방으로 확장한 후 중국 원정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에 메테가 중국 원정을 조직하려고 했을 때 기원전 206년에서 220년 사이에 통치한 한나라가 있었습니다. Kaoti는 중국의 통치자가되었고 Tai 지방의 명령은 Sini에게 Han of King이라는 칭호로 주어졌습니다. Mete는 먼저 Meji 시를 공격하여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 상황 이후, 신은 즉시 훈족에게 항복했다. Mete는 소수의 군대로 중국 통치자들에게 지옥을 경험하게 했습니다. 중국 황제 Kaoti는 Mete의 아내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탈출했습니다. 나중에 중국 왕이 원정을 준비했지만 이 생각은 버리고 중훈 평화가 수립되었습니다. 조약의 결과로 중국의 통치자는 첩 중 하나를 메테에 보내 매년 일정량의 식량을 제공한다는 규정을 수락했습니다. 이 상황 이후 훈족은 중국과의 거래를 중단하고 중국의 서쪽 땅으로 향했습니다. 이 시기에 티베트와 티베트 부족, 샤모 사막과 롭 호수의 부족들은 훈족의 지배를 받아들였습니다. Mete Han은 중앙 권위와 단일 깃발 아래 아시아의 모든 터키 부족을 통합한다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몽골인, 퉁구스인, 타타르인 및 중국인은 메테 시대에 훈족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Mete Han은 영토를 가장 넓은 국경으로 확장한 후 BC 174년에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Hun 국가, 행정, 군사, 문화 및 예술 수준은 제국을 아시아의 한 지방 터키 제국으로 만들었습니다. 물론 팽창하는 국가의 중앙 관리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Mete Han 이후에 온 다른 통치자들은 비록 부분적이긴 하지만 이것을 제공했습니다. 나라에 온 중국 공주들은 국가를 분할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으로 들여온 비단은 국가의 고위 인사들의 사치스러운 삶과 즐거움을 상징했습니다. 국가 행정부에 있던 통치자 Tanhu는 권력의 불확실성과 씨름하기 시작했습니다. 탄후는 군사적 성격이 없었기 때문이다. 중국인은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훈(Hun) 국가는 이제 붕괴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Mete는 국가의 영토를 가장 넓은 국경으로 확장 한 후 사망했습니다. 메테가 죽자 훈족은 왕좌를 놓고 싸우기 시작했다. 중국과의 친밀한 관계 이후, 훈족은 이제 중국 공주의 간첩 활동으로 내부 혼란을 경험하고 터키 부족 간의 갈등이 점차 심화되었습니다. 이러한 훈족의 내부 혼란으로 중국은 실크로드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통제권을 장악했습니다. 마침내 기원전 46년에 국가의 다면적 행정으로 국가가 동서로 분할되었습니다. 이 별거의 주된 이유는 두 형제 Ho-han-ye와 Chichi 사이에 중국과의 관계 이후 경험한 부정적인 감정 때문입니다.
서부 훈족의 통치자인 아이치(Çiçi)는 오늘날의 서부 투르키스탄으로 철수하여 이곳에서 지배권을 확립했습니다. 훈족의 서쪽 날개를 보호한 의지는 중국과 대투쟁을 벌였다. 그러나 터키 사회의 구성원이 너무 적어 Akıncı 전술과 공격 전략을 적용할 수 없었던 Çiçi는 중국과의 싸움에서 도시를 건설하고 성을 둘러싸고 중국에 대한 방어 전쟁을 실시했습니다. 치치는 권위주의적인 만큼이나 마음이 완고한 지배력으로 지휘하는 병사들의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Çiçi의 두 번째 실수는 공격하는 대신 성에 숨어 비겁하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동부 훈족은 호한예의 통치 아래 탈라스 동부의 중심 세력이던 대훈 제국이 무너진 서기 48년까지 살아남았습니다. 중국 당국은 국가의 중앙 날개인 동부 훈족을 분할해야 했습니다. 국가의 분열은 계속 증가했고 서기 48년에 동부 훈족은 남부와 북부로 둘로 나뉘었습니다. 그들은 서기 156년까지 현재 동부 훈족의 북쪽에 있는 탄후피(Tanhu Pi) 휘하의 몽골과 시베리아 대초원을 다스렸습니다. 반면에 동부 훈족의 남쪽 날개는 216년까지 판후 통치하에 위구르 분지와 중국과 가까운 지역을 통치했습니다.
훈족은 나중에 중국의 여러 지역에 단명한 작은 국가를 세웠다. 중국 현장에서 훈족의 정치세력이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훈족은 자족 세력의 몰락과 함께 아랄해 일대를 유포함으로써 그 지역에 피난처를 마련하려 했다. 이 지역에 살고 있는 다른 터키 부족은 성장하고 확장했으며, 지역의 가뭄과 기후 변화로 인해 훈족이 굶주림과 고통을 겪게 되자 카스피해 북쪽에서 유럽 땅으로 이주해야 했습니다.
테오만 기원전 220-209년.
메트 209-174 BC.
노상 기원전 174-160년.
궁신 기원전 160-126년.
Iti-Sie 126-114 BC.
U-vey 114-105 BC.
Ousiuliu 105-102 BC.
기류호우 기원전 102-101년.
Tchietiheu 101-96 BC.
Houloku 96-85 BC.
Houyenti 85-68 BC.
Hiuliukiu 68-60 BC.
Voyenkiu 60-57 BC.
Houhansie 57-31 BC.
Feoutchou 31-20 BC.
스히아이조 기원전 20-12년.
Tcheyajo 12-8 BC.
Outchou 8 BC - 13 AD.
Ouloijou AD 13-AD 18.
Houthouulh AD 18-46 AD.
Pounou AD 46-66 AD.
여의우 66~87년.
Yu-chukieu AD 87-AD 92.
훈 제국은 많은 부족으로 구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국가 질서는 부족과 작은 부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황제에게 예속된 단호군은 전국을 다스리는 일을 맡았습니다. 국가의 통치자와 그의 가족은 나라에서 가장 좋은 소떼를 가지고 있었고, 이 소떼도 나라에서 가장 좋은 목초지에서 먹였습니다. 특히 국정과 궁궐 관료에서는 학식을 갖춘 중국인이 동원되었고, 중국을 잘 아는 고문도 중국 원정에 동원됐다. 투르크족의 부족을 모아 국가와 같은 연합을 형성한 최초의 국가는 훈 제국이었다.
부족의 관리는 좌우로 나뉘었다. 얼굴을 남쪽으로 돌렸을 때 일출이 왼쪽에서 뜨기 때문이다. 훈족에서는 이 용어를 left wise elig와 right wise elig로 구분했습니다. 이 구별에서 왼쪽 왕국과 오른쪽 왕국이 언급됩니다. 왼쪽 현명한 엘리그는 지배 가족을 나타냅니다. 군정도 좌파와 우파로 나뉘었다. 군대의 지휘관은 일반적으로 Tanhu의 형제와 아들 중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이 왼팔과 오른팔은 대부분이 속박되거나 제압당하기는 했지만 군인과 가축 떼의 필요를 위해 특정 부족과 부족에 의존했습니다. 이 필요는 그가 이 주제에 책임을 지고 의존했던 부족이나 다리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유목생활의 필요성에 따라 키와 민족은 공유되고, 반면에 토지는 그다지 가치가 부여되지 않았다. 오른팔과 왼팔을 다스리는 엘리그 아래에는 훈족에 의해 네 귀퉁이라고 불리는 자치 부족이 있었다. 훈족의 탄후(Tanhu) 후손 외에 4개의 특권과 고귀한 부족이 더 있었다. 중국 역사 자료에 따르면 2개는 오른쪽 서쪽에, 2개는 왼쪽 동쪽에 있습니다. 이 부족들이 동부와 서부 정부로 이주한 것은 그들의 영주에 대한 의존성을 보여줍니다. 이 모든 고귀한 부족들은 Tanhu와 관련이 있으며 또한 관련이 있습니다.
군대 명령에 배치 된 배치는 부족의 군인으로만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훈족은 전쟁에서 포로가 된 병사들을 군대에 사용했습니다. Mete Han은 자신의 이름으로 불멸의 10군 체계를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훈족 이후 계속 사용되며 징기스칸 시대에 개발되어 10명, 100명, 1000명 그룹으로 분류됩니다. 특히 군 계급에 속하는 상병, 대위, 소령, 사단장 등의 용어는 메테의 십진법에서 따온 것이다. 군대를 구성하는 가족, 부족 및 부족은 군대를 위해 10명의 군인, 100명의 부족 및 1000명의 군인을 제공하는 책임이 있었습니다. 탄후는 나라를 24개의 창가로 나누었습니다. 탄후의 주위에는 좌우 에그가 있었고 양쪽에 11명의 군사 지도자가 있었다. 이 요리사의 수는 24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족장들 사이의 계층 구조, 그것은 왕자들과 칸의 후손인 고위 군사 장들 사이에서 격분했습니다. 족장의 지휘 아래 배치되는 병사는 족장의 연공서열과 개인의 자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군사체제는 중앙정부에 의존하는 체제에 의해 지배되었다. 이 시스템은 후손에 따라가 아니라 중앙 시스템의 주도 하에 구축된 시스템에 포함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추장의 지휘를 받는 병사들도 추장의 지휘 아래 있었다. 때때로 다른 사람들이 지파의 우두머리로 임명되기는 했지만, 지파들은 다시 예전의 영주들을 둘러싸고 모였습니다. 평시에도 군인들은 영주를 목양했습니다. 이 병사들은 그들의 추장을 통해 훈족에게 세금을 납부했습니다. 크기 체계를 다른 그룹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알려진 바와 같이 Hun 국가는 부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러한 부족은 국가의 전체 시스템과 동일시되었습니다. Hun 국가는 부족으로 건설된 국가 시스템의 좋은 예입니다. 칸은 부족과 부족 간의 의사 소통을 확립하기 위해 집회를 모으곤 했습니다. 빈번하지는 않지만 그러한 회의와 합병은 국가의 생존을 위해 매우 중요했습니다. 당의 국가급과 외교 기록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단호가 정복하고 땅을 넓히면서 국가는 강해 보였다. 국가의 행정이 탄후에게 의존하고 있었기 때문에 중국과 투르키스탄의 보급품이 고갈되거나 끊어지면 여러 지역의 부족들이 국가에 반기를 들게 된다. 입수한 정보와 역사 기록에 따르면 훈족은 자신의 명령을 받는 부족과 부족에 간섭하지 않았으며 관료주의가 약하여 지배하의 부족과 부족에 대해 관용 정책을 펼쳤습니다. 포로로 잡혀간 부족들도 세금을 내고 국가의 통치하에 모든 상업 및 농업 관계를 계속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대초원 법에 따라 한 부족이 다른 부족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예, 이 상황은 부족과 부족 간의 군사 노예의 증거일 수 있지만 이 상황은 매우 빠르게 역전될 것입니다. 또한 퉁구스처럼 노예 부족의 영주들도 훈족의 군사 및 행정 관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훈족은 종족의 문명화와 선조적 특성으로 인해 유목 생활을 이어갔다. 끊임없는 습격을 가한 훈족은 유목 생활을 했으며 성 뒤에 숨어 문을 닫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역이 부적절하고 건조할 때, 그들은 더 호의적이고 비옥한 땅으로 이주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떠난 곳에는 목초지도, 정착 생활의 흔적도 조금도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유목민과 전사 캐릭터 때문에 이 지역 사람들은 훈족을 매우 두려워했습니다. 그들에게 그들은 모래에서 온 악마와 인간의 모습을 한 마법사로 여겨졌습니다. 그들이 국경 지역 사회에서 수행한 약탈은 모피 옷, 작은 키, 창백한 얼굴로 위협적이었습니다. 이 영웅적이고 전사적인 사회는 주로 중국 국가를 전복할 기회를 기다렸습니다. 훈족,
훈족의 상업 관계는 일반적으로 특정 도시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들은 유목 생활에 따라 두 개의 정착지를 고원과 겨울 숙소로 사용했습니다. 농경사회가 아니었기 때문에 사냥과 축산업을 하며 생활을 이어갔다. 이 유목 사회는 그들 자신의 땅과 모든 도구와 필요를 제공했지만, 그들은 정착한 이웃의 향신료, 콩류 및 곡물에 대한 필요를 물물교환했습니다. 그러나 유목 생활은 훈족 사회에서 더 귀중했습니다. 동물을 기르고 훈련하는 것이 땅을 경작하고 수확하는 것보다 더 어렵고 힘들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이 동물들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푸른 풀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고기와 우유를 먹게 하는 것입니다.
말은 대초원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터키 부족은 언제나처럼 말에 의존하는 공동체였습니다. 중국 문헌에 따르면 훈족은 어렸을 때 활쏘기 훈련을 받았고, 커서도 사냥을 계속한다고 합니다. 훈족은 대초원의 혹독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린 나이에 훈련을 받았습니다. 비잔틴 문헌에서도 훈족은 조약의 내용을 논할 때에도 말에서 내리지 않았고, 조약은 말을 타고 이루어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최초의 터키 카펫: Pazirik 카펫(훈족)
훈족은 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군 생활을 계속했습니다. 전쟁과 방목을 제외하고 남자들은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물건을 만들었습니다. 여성과 소녀들은 요리와 아이들 돌보는 것 외에 카펫 짜기와 펠트 만들기에 종사했습니다. 터키인에게 유명한 이 양탄자 만들기 예술은 처음에 훈족에게서 온 것입니다. 그들이 소중히 여기는 배우자를 위해 만들어진 이 카펫은 훗날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동시에 훈족은 말을 장식했고 마구와 안장의 형상은 독특한 모티브였습니다. 천막 내부의 질서는 엄격했고 아무도 가구를 옮길 수 없었습니다. 장막 한가운데에는 성소에 화로가 놓여 있고 장막 벽에는 도구와 기구가 걸려 있었다. 천막의 주민들은 그 주위에 세워졌습니다. 난로 뒤에는 노인과 손님을 위해 마련된 명예의 코너가 있습니다. 이곳은 모퉁이를 의미하는 토르(tor)라고 불렸습니다. 이것은 천막의 가장 귀한 모서리였으며 금으로 수 놓은 융단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저녁에는 화로 주위에 침대를 설치하고 아침에는 침대를 모아 수놓은 덮개로 장식했습니다. 특히 동물 무리가 있는 이 지역 사회에서 양모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쉬웠습니다. 양모를 사용하여 스스로 옷이나 가정용품을 만들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또한 신비롭게 발견된 최초의 알려진 매듭 카펫이었습니다.Pazirik 카펫 은 또한 Hun Turks에 속합니다.
훈족은 후기 터키 문명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터키 역사를 개척한 훈족은 더 나아가 그들의 질서와 체계를 후세에 주입했습니다. 최초의 터키 예술의 중심지인 알타이 산맥. 특히 알타이 산맥에서 발견된 쿠르간(무덤)이 이에 대한 가장 중요한 증거입니다. 이 무덤에 묻힌 죽은 사람들은 귀중품과 함께 묻혔습니다. 그때까지 사용했던 직선형 검과 달리 투르크족이 사용하는 구부러진 검은 쿠르간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특히 투르크인들의 공통 신앙인 Göktanrı 신앙에서 훈족들은 동쪽을 신성한 것으로 여기고 종교 의식에서 동쪽으로 향했다. 특히 금 문화를 발전시킨 훈족은 아틀레이 북쪽에 위치한 아일린 광산을 이용하여 금을 모티브로 삼았다. 훈족이 만든 대부분의 역사적 유물은 오르콘강 옆의 수도로 옮겨졌다. 훈족은 그들 자신의 모양뿐만 아니라 중국과 이란의 직조물을 사용했는데, 이는 그들이 상호작용한 다른 문화입니다. 특히 금으로 장식된 펠트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장식용 그림에서 사냥 장면이 처음으로 묘사되었습니다. 훈족 이후에 수행된 고고학 연구에서 알타이 산맥의 마지르크 지역은 동서양 문화의 융합 지점이었습니다. 훈족은 문화의 창시자로서 역사의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특히 훈족을 잡아 알렉산더 대왕과 함께 서부 투르키스탄에 온 그리스인들의 모티프를 발전시켰다. 훈족은 펠트에 그리스 모티프와 함께 중국 모티프를 사용했습니다.
동물의 삶과 전쟁은 훈족 문화의 모든 순간에 이야기되었습니다. 그리고 훈족은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동물을 조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이 조각품을 만들 때 청동을 사용했습니다. 특히 반은 사슴, 반은 사람인 형상을 사용하여 영혼을 표현했습니다. 터키인 덕분에 알타이 산맥은 최초의 문화의 새싹이 심어진 곳이되었습니다. 특히 그림에서 하늘을 모티브로 한 것은 터키인들이 하늘을 믿는다는 의미에서 자주 사용되었다. 터키인이 다른 사회와 구별되는 특징은 하늘의 별을 따르고 기후 변화를 따른다는 것입니다. 터키인들은 하늘이 모든 곳을 덮는 것을 보았을 때 하늘을 신으로 보았습니다. 훈족에 따르면 하늘 한가운데에 북극성이 있었고 그들은 이 별을 철기둥이라고 불렀습니다.
신의 산
훈족의 티안샨은 알타이 지역보다 가난했다. 그러나 두 지역은 서로 매우 가까웠고 God Mountains의 구름이 알타이보다 적었다는 사실이 실제로 훈족에게 이를 증명했습니다. 훈족에게 알타이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알타이에서 시작된 철기시대는 거의 모든 지역으로 퍼졌다. 따라서 역사가들의 일반적인 견해에 따르면 알타이는 훈족 문화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문화의 중심지였다.
동시에 Orkhon 강과 그 해안에는 훈족 문화의 많은 흔적이 있습니다. 오르콘 강은 터키 문화 문서로 가득합니다. 중앙아시아 터키 문화를 최초로 창시한 훈족도 그들이 가는 모든 땅에 자신들의 문화를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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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üyük Hun İmparatorluğu(대훈 제국)
https://www.tarihiolaylar.com/tarihi-olaylar/buyuk-hun-imparatorlugu-823 에서 발췌함(터키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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